본문 바로가기

이슈들

청춘튀겨, 오늘김해뒷고기 마케팅 비법

도대체 뭘까?


마케팅 비법이라고 할건 아닌것 같고, SNS측면에서 파악을 해보면 청춘튀겨 마케팅에서 배울 점은 사람들이 사진을 자신의 게시물에 올릴 때 이쁘게 보일 수 있도록 포장을 이쁘게 한다는 것이고, 오늘김해뒷고기의 마케팅에서는 음료수를 2캔이나 준다는 것이다.

포장은 이해를 하겠는데 음료수를 2캔이나 준다고??

매출에서 광고비를 사용하는 비율은 10%는 적정, 20%공격, 30%매우공격적이라고 한다. 보통 음료수 1캔정도는 적정수준, 20%는 공격적인 수준인데.. 우리 가게는 막걸리리필서비스로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공격과 매우공격 그 사이일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도 광고를 해서 매출이 오르면 좋긴 한데... 안오르면 적자이기 때문에 섣불리 그렇게 행동할 수 없는 것이다.

여기서 손익계산을 해봐야 하는데 손익계산까지 해보려고 하니까 되게 복잡하다...

 

가게에서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SNS 홍보 글을 올리는 것으로 시작하고 싶다.

그런데 직원들의 반대가 반대의견 있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두

가지는 첫 번째솔직히 공감은 잘안가는데 음식에다가 꽂아놓은 깃발 모양에 이쑤시개를 보고 사람들이 기분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나는 그런 생각을 한번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공감이 잘 안됐으나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다.

두번째로 깃발 모양은 너무 옛날 방식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토마토 같은 걸로 하면 어떻겠냐는 의견이 있었다.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다 어떻게 하면 sns에 이쁘게 그리고 기분 좋게 올릴 수 있을지 생각을 해 봐야겠다..